HOME > 유학정보센터 > 국가별 유학정보
     
캐나다
캐나다는 서부의 Vancouver와 동부의 Toronto를 중심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더불어 세계 최고수준의 삶의 질을 자랑합니다. 교육수준 역시 최상급이며 세계 최저의 범죄율이 말하듯이 안전하고 사람들도 매우 친절하므로 인종차별도 거의 없습니다. 또한 타 영어권 국가에 비해서 학비나 생활비 등도 저렴한 편입니다. ( 삶의 질 관련 조사 -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국가 1위에 매년 선정) 특히 North America 표준 영어로 사투리가 전혀 없는 Standard English를 사용합니다.
캐나다의 주별 주요대학 제도 및 학비
Ontario 주
고교과정(12년) 이수후 OAC과정을 거쳐 대학을 입학 할 수 있다. 대학은 University(정규 종합대학교)와 College(전문대학)로 구분되는데 종합대학교는 대부분 3년제이고 전문대학은 직업과 관련된 교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공에 따라 1~3년 소요된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마친 후 대학교에 입학하려는 경우, OAC 과정없이 우선 전문대학에 입학하여 1년이상 수료한 후 종합 대학교에 편입하는 방식을 취한다.
British Columbia 주
한국과 비슷한 학제로 운영되고 있어 고교과정(12년)후 4년제인 대학교로 입학이 가능하다. 외국인 학생의 경우 TOEFL 550~570점 이상이 되어야 입학이 가능하므로, 먼저 College입학후 1~2년이상 수료후 편입하는 방법도 있다.
Quebec 주
대학에서 보통 영어와 불어로 동시에 수업을 한다. 학제는 고교과정(11년) 이수후 2년간의 전문대학과정 (CEGEP)을 마친후 정규대학 입학이 가능하다.
학비

College의 학비는 대도시는 연간 C$9000-10000 정도지만 중소도시의 경우는 C$6000-7000 정도가 일반적이다. 반면 University는 College에 비해서는 다소 비싼 편이다. C$10000-20000 사이에서 다양 하게 분포한다. 한국의 중고등학교에 해당하는 Secondary School의 학비는 대소시의 공립과 사립은 연간 C$9000 - 13000 정도이고 중소도시는 연간 C$7000-9000 정도이다.